티스토리 뷰



비트코인 시세 가격 2019년 7월 16일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가격에 대해서 간략하게 얘기해볼께요.

비트코인 시세


비트코인 시세, 2019년 7월 16일 오후 11시 30분, 비트코인의 가격은 해외거래소 기준 1만불, 국내거래소 기준 1200만원으로 어제와 별반 다를 바 없는 가격대를 보이고 있다. 현재 시각의 가격으로 보자면 어제와 별반 다를 바 없지만, 만 불 저항선이 깨질뻔한 어제의 상황과는 다르게 오늘은 한 때 만 천불을 넘어서면서 소폭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페이스북 가상화폐 리브라

페이스북에서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화폐, 가상화폐 리브라와 관련해서 현재 굉장히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지고 있는 상황이다. 사실 내가 비트코인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다름이 아니라 시간이 흐를수록 점차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의 영향력이 더 커지고 있는 세간의 흐름 때문이다. 지금이야 비트코인이 투기다 뭐다 하지만 실제로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처럼 현실보다 가상현실이 더 큰 영향력을 끼치는 세상이 보다 더 빨리 실현될지도 모른다는 개인적인 느낌이랄까.


실제로 온라인 공간의 영향력은 생각보다 커지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유통업을 들 수 있는데 백화점과 더불어 대형마트는 이미 매출이 하락세로 접어든지 꽤나 오래되었고, 이는 점점 더 가속화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는 반대로 사내에서 미운오리새끼 취급 받던 온라인몰 팀들의 비중은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


어쨌거나 페이스북이 추진하고 있는 가상화폐 리브라에 미 정치계 및 금융계에서 발벗고 나서서 뚜드려 패고 있는 현재의 상황으로 미루어보아 사실 표면적으로 얘기되 개인정보 유출, 돈세탁에 활용여부 등의 이유를 넘어서서 실상 전세계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페이스북에서 가상화폐를 출시한다면 확실히 엄청난 파급효과를 낳을 것이라는 걸 이미 알고 사전에 미리 억누르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든다.

뭐, 비트코인 가격은 당분간 지켜보는걸로, 개인적으로 머지않아 상승이던, 하락이던 뭔가 큰 파동이 일어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댓글